Make - Old Tail 2014. 6. 11. 11:34
728x90

 

노말매핑 테스트 - 02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책을 참고로 하여,

구현.

 

스펙큘러를 사용하지 않고,

노말매핑만으로도,

표면을 디테일하게 만들어 줄수 있지만,

 

이리저리 테스트 해본 결과,

 

결론적으로는

스펙큘러를 섞어줄때가

제일 괜찮아 보인다는것!

 

 

밑의 이미지들은 specular 맵은 적용하지 않았다.

specular 맵은 디퓨즈 텍스쳐를 그레이톤으로 바꾸고,

직접 만들어 주어야 할듯,

 

specular 맵 적용없이,

반사치만 계산하여, 픽셀 색상에 더해준것.

 

 

 

 

스펙큘러 반사치를 좀 줄인것

 

 

 

 

 

 

 

 

스펙큘러 반사치를 좀 많이 준것

 

 

 

 

 

 

 

스펙큘러 반사치와

엠비언트 값을 조정하여,

원하는 밝기로 색감을 조정할 수 있다.

 

스펙큘러 라이트 색상도 적용할 수 있고,

(원하는 색상으로 반사색상을 적용!)

 

 

흐음~

괜찮은 것 같다. :)

 

 

 

 

728x90

'Make - Old 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툴 - 매터리얼 에디터  (0) 2014.06.13
노말매핑 - 빌보드 나무에 적용  (0) 2014.06.11
노말매핑 테스트  (0) 2014.06.10
나공간 인트로  (2) 2014.06.08
셰이더 효과  (0) 2014.06.05
posted by BK dddDa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