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lay! 팁, 소감, 분석 2018. 10. 24.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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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초창기 몬스터헌터를 pc 로 소니컨트롤러 연결해서

꾸역꾸역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


본격적인 pc 판이 나와서 좋다!


입력 컨트롤은 잘맞추면 불편하지 않다


-> 잘 맞추어 주어야 한다

기본이 플스용 조종에 맞추어져 있으므로,

pc 게임을 자주하던 사람들은 불편할수가 있다

자동으로 맞추어져 있는 카메라나 공격 옵션들을

모두 꺼주고 순수 수동 컨트롤로 게임하는 것이 오히려 편할수 있다


나는 보우건으로 시작했는데,

컨트롤을 모두 내손에 맞게 조종한후 

게임을 플레이하니, 사냥 난이도가 확 내려갔다

맞추기가 쉬워지니 게임이 더 재미있어 진다


처음에는 아이템 사용을 하려면,

바로 바로 사용이 안되고

무기를 집어넣어야 아이템을 사용할수 있으니,

꽤 답답했다

이 아이템 사용에 관한 것이

사냥의 난이도를 높이고 있다

이 부분은 꽤 거슬리는 부분이기도 하다

실제 게임 시스템으로는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사용면에서는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


아이템사용이 콘솔컨트롤러에 맞추어져 있고,

사냥이라는 테마에 맞추어, 

무기를 꺼내고 장전하고 등의 액션이 모두 나름의 역활을 하고 있기는 한데,,,

불편하다는 말이지!!!

좀 쓸데없이!!!


사양이 높아

열라게 버벅거리는데,,,,,

컴터사양이 않좋으면 좀 힘들어진다


버벅거림은 곧

사냥할때 컨트롤도 버벅거리게 됨을 의미하므로,


사냥을 잘하기 위해서도

그래픽 옵션을 잘맞추어서

최대한 많은 프레임을 뽑아주는것이 좋다


최소 60 프레임,

평균 100 프레임 이상은 유지되어야 할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몬헌월드에서는 프레임이 뽑아내어지지 않는다


뭐, 내가 보기에는

몬스터헌터월드의 버벅거림의 일등공신은

많은 배경 오브젝트때문이라고 본다

배경에 많은 공을 들였고, 빽빽하게 오브젝트를 채워놓았기 때문에,

버벅거리지 않을수 없는것


차라리 카메라 컬링 거리를 조절할수 있는 옵션도 추가해 놓았으면,

최대한의 프레임을 뽑아내는데 도움이 될거 같은데,


어쨋든, 뭐

해상도도 낮추고, 모든 옵션을 대부분 끄고, 게임을 진행중...

그나마 이렇게하니 좀덜 버벅거린다

그래도 뭐, 버벅거릴때는 버벅거리는데,,,


하아.....

















































































아직 엔딩을 보지는 않았지만, 

후반부라 거의 다돈것 같긴한데


60 여시간을 플레이했고, 맵은 모두 열린 상황


인간적으로 맵이 너무 적다

5~6 개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2~3개만 더 있어도 볼륨면에서 아주 딱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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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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