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 Old Tail 2014. 7. 1.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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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노말맵 적용 테스트

 

 

레이어 3개를 블렌딩

 

각각의 레이어들은 노말과 스펙큘러 이미지를 따로 가지고 있고,

드로우할때, 레이어가 가진 알파값만큼 블렌딩시켜 준다.

 

 

 

 

 

 

 

 

 

 

색감 자체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

 

너무 번들거리는 감이 있고,

부드러운 느낌이 없다.

 

이미지 파일과, 매터리얼을 조정하면서 좀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감을 내도록 조정해 볼 생각이다.

 

테스트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 이미지의 퀄리티가 좋아야 좀더 보기가 좋다는것.

 

이미지 사이즈가 크고,

좀 더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이미지 일수록,

퀄리티가 뛰어날 수 밖에 없다.

 

 

 

 

 

 

 

 

현재는

패치단위( 타일들의 묶음 )로 묶어서 draw 해주고,

패치단위로 드로우 매핑 방식이 결정되기 때문에,

 

픽셀별로,

노말 사용 여부를 체크해서,

노말 이미지가 없는 픽셀은

온리 diffuse 로만 그려주는

처리가 힘들다.

( 원래 이 처리를 하고 싶었다 )

 

가능은 할 것 같지만,

지형 셰이더 파일의 복잡도가

매우 증가하게 된다.

 

또한

매핑방식을 결정하기 위한 체크 처리를 픽셀셰이더에 추가해 주어야 하고,

( 많은 분기가 들어가게 된다, if 처리 )

 

버텍스 셰이더에서 계산하던, 스펙큘러값들을

픽셀 셰이더에서 처리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gpu 부하도 많이 올라갈 듯,

 

 

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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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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