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2023. 1. 7. 0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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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스튜디오 2022 부터는,

다크모드를 사용

우리의 눈은 소중하니까!

매크로, 함수, 변수 등등의 색톤이 파스텔 톤으로 이뻐져서 마음에 든다

 

VS2022 의 좋은 점은,

프로젝트의 속성에서 VC++ 디렉토리에,

directx 12, 윈도우sdk source 폴더 가 기본적으로 셋팅되어 있다는것

(인클루드와 라이브러리 폴더)

따라서, directx 관련 include, lib 폴더는 따로 등록해주지 않아도 된다

단, d3d12.lib, dxgi.lib 같은 라이브러리들은 프로젝트 링크에 직접 추가해주어야 한다

 

참고로, DirectX12 의 경우, directx12 sdk 가 따로 없고, 윈도우sdk 에 포함되어 있다

설치하면, 경로가 대충, 

program files(x86) / Windows Kits / 10 / Include ~ 

이런식이다

 

이전까지는 비주얼 어시스트를 꼭 사용했는데,

(사실, 크랙으로 사용 ㅎㅎ)

이번에 정품으로 구입해볼까 알아보니,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다시 구매해야하는 방식이라,,,

구입할까말까 고민중이다

(비주얼 어시스트를 깔면 작업할때 좀 버벅이는듯한, 느낌도 좀 걸리고...)

 

일단은, 어시스트 없이,

각종 단축키를 일일이 바꾸어주고, snippet (Text 단축 단어) 들도 따로 지정

이전에 어시스트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비주얼 스튜디오 2022 옵션을 뒤져가며, 셋팅해 보았는데,

단축키가 달라지는 기능들도 있지만, 

왠만큼은 어시스트없이도 셋팅해서 사용할수 있는듯 하다

 

현재의 작업은,

나공간의 게임 엔진에, DirectX 12 를 붙이고 있는 중

이제 시작이라 속도는 더디다...

 

DirectX 12 는 관련 소스들도 찾아 보고 있고, 책도 좀 보았는데,

DX 인터페이스들이

이전버전들에 비해서 세분화되어 나누어지고,

사용방법들이 꽤 복잡해진것 같다

 

 

니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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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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