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 Born 2023. 1. 17.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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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86 에서 탈출!

64비트 운영체제에 맞춰, 시스템 메모리를 풀로 사용할수있는 x64로

모든 프로젝트와 솔루션들(툴, 게임)을 변경하였다.

 

여러개의 프로젝트와, 각각의 툴 솔루션, 게임 솔루션을 x64로 모두 변경

외부 lib, dll 들도, 모두 x64로 변경

각각의 프로젝트 속성들을 모두 맞추어주고,

프로젝트 속성에서 전처리기에서, WIN32 대신 WIN64 매크로를 사용

(x64에서도 WIN32 를 사용해도 상관은없다!, 좀더 명시적으로 WIN64를 사용)

 

우다다다다 생기는 컴파일에러들을 해결하고,

와다다다다 생기는 링크에러들을 해결하고,

깨지는 툴버튼들을 수정

 

잉 어랍쇼 게임맵을 여는데 크래시가 뜨네?

맵데이타에 포함된 포인터 변수가 4바이트 -> 8바이트 로 크기가 변경되어서 

기존에 작업된 맵들이 열리지 않는다 

쩝쩝,

 

이참에, 각종 파일데이타들의 자료구조를 좀 바꿀어볼까하고

내용들을 살펴보니,

아이콘데이타들, 이펙트들, 등등을 모두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므로,

좀 생각해보다가 일단은 패스~ 

자료 구조는 게임만들면서, 찬찬히 수정해나가면 되겠지

 

 

뭐, 어쨋든!

기분은! 좀! 상쾌하다!

 

ㅎㅎ

 

비주얼 스튜디오를 갈아타서,

각종 셋팅들을 손보면서 테스트하는 중이다

비주얼 어시스트(토마토)를 깔아보았는데, 아이콘들이 제대로 출력되지않는 현상이 발생!

음,,,

토마토는 다음에 최신버젼 나오면, 다시 설치해 보자

 

넥스트게임의 이름은 정했다, (BLD 는 약자로 표시해둔것!)

대략적으로 러프한 컨셉이 있고,

차차, 세부적으로 다듬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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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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