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2020. 3. 24.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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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과 캐릭터의 충돌 함수를 추가하면서,

작성한 코드중의 일부분

 

Vector3 vShootC = (_pS->_mvHitCheckCenterLatest , _pS->_mvHitCheckCenter) * 0.5f;

 

전체 함수는 구체크 후에 AABB 체크를 한후 결과를 돌려주는

비교적 간단한 코드이다

코드 부분은 구체크를 위한 shoot 의 중점을 구하는 부분인데,

 

그냥 슥 보면, 괜찮은것 같아도,

살펴보면 어라라?

 

그런데, 이거 컴파일은 될까?

 

코드를 빌드하고, 게임을 띄워 직접 슛을 쏘며 캐릭터를 맞추어 보는데,

충돌체크가 제대로 안되었다

 

어라라라, 

 

코드를 훑어보고,

디버깅해서 위치값을 검사해보다가, 생각보다 위치값이 작게 나오는 현상을 발견

코드를 다시 살펴보니 위와 같이 작성되어 있었다

붙여넣기하면서 뭔가 실수가 있었던것!

 

짐작하듯,

원래는 이렇게 되어야 한다

Vector3 vShootC = (_pS->_mvHitCheckCenterLatest + _pS->_mvHitCheckCenter) * 0.5f;

 

 

그런데, 어쨋든

 

컴파일은 잘된다,

 

이거이거, (_pS->_mvHitCheckCenterLatest , _pS->_mvHitCheckCenter) * 0.5f;

 

이렇게해도 컴파일 오류는 아닌것이다,,,

(지금 알았두아~~~!)

 

 

참고로

Vector3 vShootC = (_pS->_mvHitCheckCenterLatest , _pS->_mvHitCheckCenter) * 0.5f;

했을때,

vShootC 의 값은 _pS->_mvHitCheckCenter * 0.5f 로 적용되는것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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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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