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이슈
2016. 9. 29. 17:49
볼륨 렌더링
게임할때, 물체의 속을 보면 리얼감이 떨어진다.
비어있으니까....
이 비어있는 속을, 프로그래밍적으로 미세한 복셀들로 속을 채워넣을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해본적은 있었는데,
우옷, 벌써 연구되고 있었네!
ㅎㅎ
-> 쩝 가만히 생각해보니, CT , MRI 등을 이용해서 보여지는 인체 영상의 경우
이미 볼륨렌더링을 적용한 것인것 같다
폴리곤들의 속은 비어있다,
게임을 하다보면, 뚫고 들어가서 비어있는 속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비어있는 속에 입체감을 주고, 좀더 현실적으로 채워져 있는듯 보이게 하는
렌더링 기법들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위의 이미지는 크기가 큰 복셀들이 속을 채우고 있지만,
복셀들의 크기가 픽셀만큼 작아지고,
물체에 어울리는 적절한 색상으로 보여진다면 어떻게 될까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B%B3%BC%EB%A5%A8_%EB%A0%8C%EB%8D%94%EB%A7%81
//이론 설명
http://lobotomi.tistory.com/35
//동영상과 소스
http://graphicsrunner.blogspot.com/search/label/Volume%20Ray-Casting
//상용 뷰어 제품 소개
http://www.woorimtech.com/page/octopus311
레이마칭,
사인 디스턴스
등의 용어가 사용되는데, 아직 내용을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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