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2015. 4. 24. 14:53
셀프쉐도우 depth bias
캐릭터에 셀프 쉐도우( 자신의 몸에 그림자가 그려지는 것 )를 추가하였습니다.
밑은 테스트 영상.
셀프쉐도우는
light view 의 프러스텀모양, near, far,
light view 가 유저 카메라 시점과 가까운지,
특히 depth bias 값을 적절히 셋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외곽선의 안티앨리어싱은 depth image 를 큰 텍스쳐로 사용할수록 완하되고,
pcf 나 vsm 등을 사용하여 다듬을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그림자 색상이 너무 어둡게 나와서 전체적으로
밝게 조절하였습니다.
테스트하면서, 적당한 값으로 맞추어 두긴 했는데,
흐음.
퀄리티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msdn 에 그림자의 depth bias 에 관해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들 하시길....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desktop/ee416324(v=vs.85).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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