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2015. 10. 13. 11:26
vsm 그림자
일반 오브젝트에 그림자를 드리우기 위해,
오래간만에 다시 그림자를 테스트 중이다.
위. 일반적인 vsm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렌더링 해본것
라이트뷰의 거리는 500, 뷰에서의 시점이 좀 멀고, 뷰의 크기가 클때
디테일이 떨어진다.
그림자의 색상이 짙은데, 이것은 별도의 쉐이더 변수로 조정가능하다.
위. 라이트뷰의 거리 100.
거리와 크기를 줄여서 디테일하게 출력.
결국
라이트뷰의 거리와 크기가 그림자의 품질에 매우 큰 역활을 한다.
그림자의 품질을 올리려면 되도록 작고, 가깝게 잡아야 한다.
위정도의 그림자 외곽 표현은, 디스아너드에서 보았던 그림자 외곽 퀄리티와 비슷한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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