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2018. 5. 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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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steam) -> 게임 패치는 어떻게? 

 

 

오늘은 기존의 디폿과 빌드 정보를 모두 지워버리고,

(깔끔하게 다시)

 

새로운 디폿을 생성하여, 패키지들에 연결!

일단 출시버젼의 패키지를 만들어 두었다

 

스팀에서,

일단, 버그 수정시 실행 파일만 업데이트하고, 

유저는 실행 파일만 패치 받는 부분을 테스트 해보았다

 

간단하게, 패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면~

 

 

 

 

 



새로 패치할 oldTail.exe 파일만을, 원래 사용하던 업로드 폴더에 카피해두고,

 

스팀 sdk 의 run_build.bat 를 실행

(이때, 디폿 아이디는 기존꺼와 동일하게 사용)

 

이렇게하면, 파일을 스캔하면서 자동으로 파일을 비교하여,

파일이 다른것만 업데이트가 된다

 

실행파일을 수정해서 올렸으니,

실행파일만 업데이트가 되겠지...

 

 

 

 

디폿은 하나이고,

 

 

 

 

 

이런 식으로 수정해서 파일을 올려두면,

빌드탭에서 자동으로 빌드아이디가 생성되어 있다

 

이중에서 적용할 빌드 아이디를 다시 선택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빌드 아이디를 선택하는 것은,

 

앱 분기를 선택하십시오 에서 -> default 로 셋팅

변경 사항을 미리보기 선택  

 

들어가서,

 

 

 

 

Set build Live Now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한다!

 

눌러주면 선택한 빌드아이디가 default 로 지정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다

 

( 유저들의 컴에서는 

스팀을 통해서 게임을 실행할때, 

 

내가 default 로 지정해놓은 빌드 버젼과 자신에게 깔린 빌드 버젼을 체크하여,

버젼이 다르면, 업데이트된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는듯,

물론, 이때는 변경된 파일만 다운로드 받는것을 확인하였다,

 

이 과정은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자동으로 처리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 패치 파일의 업로드 비교 등을 작업할 필요는 전혀 없다!

좋아!, 이것은 편하다!

 

업데이트되는 파일들을 업로드폴더에 넣어주고,

run_build.bat 로 업로드 시키고,

steam 에서, 빌드 버젼을 수정시켜만 주면 끝! )

 

 

주의할 점은,

내가 빌드 정보를 변경시켜도, 미리 켜둔 스팀 클라이언트에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팀 클라이언트를 끄고( 로그인 상태라면 로그아웃해주어야 한다), 다시 실행해주어야,

수정된 빌드 정보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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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K dddD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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