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 Old Tail
2014. 6. 27. 23:40
지형 노말맵 적용 테스트
원래 계획에는 없던 것이었지만,
다크소울을 하며,
새삼,
디테일한 타일 표현이 멋진 것을 느꼈다.
그래서,
나공간에도 추가!
ㅎㅎ
original diffuse 매핑
기본 그림자 정도만 출력
현재 포인트 라이트 출력은 빼두었다.
테스트를 하느라....
스펙큘러맵을 추가
스펙큘러빛의 세기를 좀 많이 줘서
하얗게 출력되고 있다.
현재는 선라이트에 대해서만,
reflection 되도록 처리되어 있다.
노말맵 적용 화면,,,
후후
이상하게 출력중인데,
아직 작업중인 컷이다.
매핑은 이상하지만,
올록볼록한 질감이 출력되는 것은 확인해 볼 수 있다.
툴작업이 많다.
지형의 매핑 처리는
original( diffuse ) 로만 드로우
original + specular 드로우
original + specular + normal 드로우
모두 지원하게 작업되었다.
모든 타일 텍스쳐에 스펙큘러와 노말맵을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까,,,
맵툴에서 스펙큘러, 노말 텍스쳐를 셋팅하는 것을
추가하였고,
셰이더 매터리얼의 적용은,
지형 전체에 일괄 적용하는 인터페이스,
지형을 나누고 있는 패치별로 적용하는 인터페이스로 나누어 추가.
셰이더 매터리얼의 세부값을 셋팅할 수 있는
프로퍼티창도 추가하였다.
....
휴우~~~
툴작업은 정말!!
이 한마디로 표현이 된다.
우례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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