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 NaGongGan infinite 2020. 6. 3. 16:52
728x90

 

매우 공을 들여서 작업중인 구간이다,

몇주이상 시간이 들어갔는데,

 

실제 게임에서는 5분 내외의 짧은 구간이지만,

 

[음~ 괜찮군!] 이라는 느낌이 오지않아,

배치를 이리저리 바꾸어보고,

유저동선을 생각해서 계속 고치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다,

 

플레이 테스트만해도 100번 넘게 한거 같은데,

 

테스트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가

짜증나고, 질린다

 

 

 

이건 좋지 아니하다...

 

아무리 테스트를 많이해도,

질리지않고 재미가 있어야

재미있는 게임이지 않을까

 

 

 

뒤에서는 여우가 쫓아오고, 호랑이는 길을 막고 있는데, 공격해서 처치해야 지나갈수 있다

 

길 초반의 호랑이는 공격하지 않고,

 

 

중반 부터의 호랑이는 유저가 가까이 오면 공격한다

 

 

여우가 바짝 쫓아오고,

멈춰서면 여우로부터 공격당하기 때문에, (이때 여우는 무적상태)

유저는 멈추지말고, 계속 이동을 해야 한다

 

길은 일자형 구조라, 쭉 따라가는데에는 문제가 없다

 

 

초반 호랑이는 5대 치면, 죽고

중반 호랑이는 7대,

마지막 호랑이는 8대

를 쳐야만 죽일수 있다

 

 

 

 

호랑이는 죽고나서, 1초뒤에 다시 살아나서 길을 막기 때문에,

호랑이를 죽이고, 바로 지나가야 한다

 

머뭇거리다가는 호랑이가 다시 살아나 길막을 하고,

뒤에서 여우가 공격하기 때문에 데미지를 받게된다

 

마지막 호랑이 구간에서는

앞에서 호랑이가 공격하고, 뒤에서 여우가 공격을 하기 때문에

갇히면,

반드시 죽게된다

 

즉,

호랑이를 처치하고, 곧바로 죽은 호랑이 사이를 지나갈수 있도록

타이밍을 맞추어 공격을 하는것이

호랑이 길목에서의, 플레이 포인트이다

 

 

 

배치물이 쓸데없이 길을 막아 짜증나지 않도록,

많이 다듬었기 때문에,

구간은 정리가 되어있다 

 

 

일단은,

 

머리를 좀 식히고, 다시 테스트를 해보아야할듯 하다

 

 

728x90
posted by BK dddDang
: